3. 《사천의 선인》에 나타나는 현실의 모순과 그 표현 방법
3-1. 《사천의 선인》에 나타나는 현실의 모순
이렇게 아이러니한 비극인 《사천의 선인》은 비록 당시의 유럽 세계를 현실주의적으로 드러내고 있는 작품은 아니지만, ‘사천’이라는 가상의 공간을 설정하고 그곳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학사의 칙서를 받아 가지고 아버님 곁으로 돌아와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답니다.
이와 같이 우리도 자기 자신을 알고 열심히 노력하면 틀림없이 부모님과 나라에서 바라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2. 바늘 가는 데 실 간다
이 말은 어떤 일이 필연적으로 함께 이루어져야만 할 경우를 말하는 것입
학사목」에서 모든 경전의 학습에 앞서 「소학」을 읽어야 한다는 ‘소학선강’(小學先講)의 원칙을 내세웠다.
3. 조선의 교육과 현대공교육제도의 비교
1)조선의 교육
교육의 주도: 국가. 교육비 부담: 중․고등교육의 교육비 교육 대상: 원칙적으로 양반. 정규의 교육과정: 존재. 위계에 의한 학
신분상승이라는 소재가 『파우스트』,『피그말리온』, 『사천의 선인』이 세 작품 속에서 어떤 식으로 드러나고 있는지 살펴보고, 그것이 지닌 의미를 분석해봄으로써 주인공을 통해 드러나는 작가의 의도가 무엇인지. 그리고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그것이 어떤 의미를 주는지 고찰해보자.
의 작품
브레히트는 젊어서부터 관념·이상·도덕과 타협하지 않는 공격적이고 냉소적인 시를 씀과 동시에, 스스로 작곡하여 연주하며 노래를 불렀다. 노래를 중심으로 한 초기의 연극작품에는 《발(Baal, 1923)》 《밤의 북(1922)》 등이 있다.
《도시의 정글(1923)》 《사나이는 사나이(1927)》는 대도시나
■ 브레히트의 망명 후 생애
나찌가 집권하자 브레히트는 모든 작업의 토대를 잃었다. 제국의회 화재(1933. 2. 27)를 본 그는 그 사건의 정치적 파장을 곧장 간파했고 독일을 탈출할 수밖에 없었다. 우선 프라하, 비인, 파리를 거쳐 나중에 스벤드보르크(덴마크)에 간 그는 그곳에서 자신의 가족과 조수인
직업은 그 사람의 인격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그 사람을 판단하려면 우선 어떤 직종에 근무하고 있는가를 보면 대략 알 수 가 있다. 예를 들면 조폭에 있는 사람은 아무리 그 사람을 좋게 생각하려고 해도 좋게 생각되지 않는 다 직간접적인 폭력을 사용하니 그 누가 그 사람을 옳은 인격소유
- 영화 속에 비추어진 슈타지 동독의 국가 공안국 (독일어: Ministerium für Staatssicherheit; 약자 MfS)은 슈타지 (독일어: Stasi, 국가공안을 뜻하는 Staatssicherheit에서 유래)로 흔히 알려져 있다. 초기에는 국가공안국(STASI)을 국가공안보위(독일어: Staatssicherheitsdienst)의 약자로 칭하기도 하였다. 국가공안국은 동
1. '고전주의 ' 에 대한 접근과 독문학에서의 고전주의
(Klassik und Klassik in die Germanistik)
(1) 고전주의
(1).1 Klassik의 어원.(Die Etymologie der Klassik)
(1).1.1. Klassik에 앞서, 고전적이라는 의미의 Klassik.
고전주의(Klassik)의 단어에서 보면 익숙하게 보인다. 바로 클래식(Klassik=Classic)이다. 현재 우리가 흔
[문화의향기]1.아자방
한번 불을 때면 100일 동안 방안에 온기를 품고 있었다는 아자방(亞字房). 하동 칠불사의 선방 중 하나인 아자방은 처음 불을 지폈을 때나 100일 되 는 날에 다시 불을 넣을 때도 일정한 따스함을 간직했다는 전설같은 이야기 가 전해져 온다. 아무리 두꺼운 구들을 깐 온돌방일지